Piraeus의 부두에 있는 수백 개의 선적 컨테이너

Piraeus의 부두 안에 무엇이?

Piraeus의 부두

Piraeus의붐(현지인을 위한 취업 기회 포함)은 그리스 재정의 광범위한 변화를 반영합니다.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EU 경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유럽의 모든 이웃 국가와 마찬가지로 우크라이나 전쟁의 경제적 영향과 기타 영향에 대처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국가들은 지난 2월 동맹국인 모스크바와 함께 새로운 세계 질서를 선포한
베이징과 사업을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동계올림픽 개막일에 중국은 러시아와 ‘무제한’ 동반자 관계를 선언하고 서방에 더 많은 협력을 약속했다. 그
이후로 중국은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공격을 규탄하는 데 단호하게 실패했다.

Piraeus에서는 항만 확장으로 인한 환경 피해 주장으로 현지 주민들이 중국 소유주인 Cosco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해저 준설과 유독성 오염뿐만 아니라 바다와 육지의 교통량 증가에 대한 특별한 우려가 있습니다.

Piraeus의

어렸을 때 바위가 많은 해안선

에서 놀았던 Anthi Giannoulou 변호사는 지역 사회의 장기적인 미래를 두려워합니다.

“그것은 피레우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곳에 살지 않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레우스는 정말 작은 도시이고 여전히 이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 대해 묻지 않고 약간의 투자로 쫓겨날 수 없습니다.”

아테네 중앙에 있는 정부 청사의 대리석 로비에서 니코스 덴디아스 그리스 외무장관이 우리를 맞이합니다.
그는 Piraeus에 대한 투자가 상호 이익이 되었다고 설명하고 그리스 정부가 항구를 매각해야 할 당시
중국이 유일한 투자자였다고 회상합니다.

“우리의 경제 관계에서 양 당사자 모두 이익을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은 유럽 연합, 발칸 반도, 중부 및 동부 유럽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진입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최신의 큰 상업 항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붕괴 이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유럽중앙은행, 국제통화기금(IMF)의 소위 “유럽 트로이카”는 급증하는 그리스 부채를 갚기 위해 항구를 매각하는 데 단호했습니다.

“진실은 중국이 Piraeus를 인수했고 현재 Piraeus는 유럽에서 가장 큰 항구 중 하나이며 – 그들이 말하는 것이 사실이고 의심할 이유가 없다면 – 아마도 1위 또는 2위가 될 것입니다. 유럽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엄청난 개선이며 투자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미래에 중국이 그리스에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부채 함정”은 어떻습니까? Piraeus
항구는 베이징과 아테네의 관계의 정점입니까? 장관은 정부가 더 이상 큰 거래에 서명하지 않았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사례별로 향후 기회를 판단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리스에 대한 중국의 실질적인 투자는 더 이상 없지만 우리는 상업적 근거로 투자를 판단합니다. 중국인이 투자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자유 국가이자 자유 경제입니다.”

그리스는 베이징의 수십억 달러가 투자되는 유럽의 유일한 지역이 아닙니다.